손해배상(위자료청구소송) - 상간남소송 피고대응(혼인사실을 몰랐던 경우), 결과 : 원고 소취하
사안의 개요
의뢰인은 A씨와 연인관계로 지내던 중 갑작스럽게 손해배상청구소송 소장을 받았습니다.
소장을 확인해보니 A씨의 남편 B씨가 변호사를 선임하여 의뢰인과 A씨가 불륜관계로 부정한 행위를 저질렀으므로 이에 대한 정신적 손해로 1000만원을 청구하는 내용으로 일명 “상간남소송”의 피고가 된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의 연인인 A씨가 유부녀인지 몰랐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매우 큰 충격에 빠졌고 이에 정가운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와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변호사의 조력
정가온 이혼전문변호사는 먼저 의뢰인 입장에서의 사실관계를 귀기울여 들은 후 소장의 내용과 증거자료를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B씨측은 의뢰인이 A씨의 혼인사실 즉, 유부녀인지 처음에는 모르고 만났지만 만남이 지속되던 중 A씨가 유부녀인 사실을 은연중에 얘기하는 등으로 충분히 유부녀인지 알고도 부정행위를 지속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정가온 이혼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은 A씨가 유부녀인 사실을 전혀 모르고 만났으며, 그러한 상태에세 계속 만남을 지속해오다 한참 뒤에 유부녀인 사실을 알게 되어 그 후로는 만남을 가지지 않았음을 적극 항변하며 그에 대한 입증을 하기 위한 직간접 증거를 제시하였습니다.
소취하
정가온 이혼전문변호사의 답변서를 받은 B씨는 의뢰인이 A씨의 혼인 사실을 모르고 만났으며, 한참 뒤 알게 된 후로는 만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밖에 없어 상간남 소송을 취하하였습니다.
결어
배우자가 있는 사람과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것은 도덕적인 비난이나 책임을 떠나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하고 말로 못할 정신적인 충격과 상처를 주는 일임은 분명 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배우자가 있는지 모르고 만나다가 배우자가 있는 사람인지 알게 된다면 매우 큰 배신감과 충격일 수박에 없으며, 상간자소송에 까지 휘말린다면 매우 억울한 일일 것입니다.
따라서 상간자 소송에 휘말린 경우 신속히 이혼전문변호사와의 상담 및 조력을 통하여 자신의 억울함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및 대처 방법을 강구하여야 할 것입니다.